개발/WebGL | Canvas
[WebGL] WebGL 개발 입문
옐이
2017. 6. 6. 01:34
GLSL 타입 |
설명 |
vec2,3,4 / ivec2,3,4 / bvec2,3,4 |
각각 floor, integer, bool 타입 벡터 |
mat2,3,4 |
2*2, 3*3, 4*4 크기의 부동 소수 매트릭스 |
sampler2D, samplerCube |
2D 또는 큐브 매핑된 텍스처에 대한 핸들 |
const
uniform: 전체 원시 타입 사이에서 값이 일정하다. uniform uSampler;
attribute: WebGL 앱에서 vertex별 VS 정보 attribute vec3 aVertexNormals;
varying: VS 쓰기, FS 읽기 varying vOriginalPosition;
내장 변수
gl_Position / vec4 / vertex 위치 / VS / output
gl_PointSize / float / 점(point) 크기 / VS / output
gl_FragCoord / vec4 / 프레임 버퍼 내 fragment 위치 / FS / input
gl_FrontFacint / bool / fragment가 앞면인지 뒷면인지 여부 / FS / input
gl_PointCoord / vec2 / 점 내에서의 fragment 위치 / FS / input
gl_FragColor / vec4 / 최종 fragment 색상 / FS / output
gl_FragData[n] / vec4 / 색상 첨부 값 n에 대한 fragment 색상 / FS / output